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새로운 연결, 새로운 세상’ 다음카카오 출범 현장을 공개합니다~!

 

바로 어제 10월 1일! 드디어 다음카카오가 첫 발을 내디뎠습니다.
다음카카오는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모바일 라이프 플랫폼으로의 새 출발을 알렸는데요. 


다음카카오가 만들어갈 새로운 세상, 다음카카오 Day 1!
지금부터 국내외의 수많은 미디어가 집중했던 다음카카오의 출범현장을~ 그 어떤 미디어보다 생생하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고고싱!

즐거워


 

호텔 복도에 들어서자마자 이곳은 누가 봐도 다음카카오 기자간담회장이구나! 라고 알 수 있을만큼~

다음카카오의 CI와 다음카카오 DAY 1 행사의 의미가 담긴 이미지들이 가득했는데요.
세련되고 깔끔한 다음카카오의 분위기를 간접적으로 느끼면서 부푼 마음을 가득 담고 행사장 안으로 들어섰답니다.

 

 

!! 실제로 이렇게 많은 기자분들이 모이기도 드문 일이죠.
다양한 매체에서 다음카카오의 출범 현장을 취재하기 위해 이른 시간부터 많은 분들이 모여주셔서
11시가 되기 전부터 간담회 현장은 발 디딜 틈 없이 가득 찼습니다.

 

 

오전 11시, 조명이 어두워지고 드디어 행사가 시작되었습니다.
현장에는 다음카카오의 두 공동대표, 최세훈 대표와 이석우 대표도 함께 했는데요.
먼저 최세훈 대표가 무대로 올라와서 PT를 진행했습니다.

 


최세훈 대표는 다음과 카카오가 각자가 걸어온 길들을 다시 살펴보고, 다음과 카카오가 하나가 되기 위해 거쳐온 과정을 재미있게 설명해주셨는데요.
저는 다음과 카카오 직원들이 서로 교류하기 편하도록 한남과 판교를 잇는 셔틀버스를 따로 운행했다는 사실이 가장 기억에 남더라구요.
이렇게 디테일한 측면까지 고려하며 하나가 되기 위해 노력한 두 대표님의 노력이 있었기에 다음카카오의 탄생이 더욱 축하받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리고 위의 사진에서 최세훈 대표 뒤로  다음카카오의 새로운 CI 보이시나요? 


이미 행사장 곳곳에서 보긴 했지만, 과연 어떤 의미를 담고 있을지 궁금했었는데요.
최세훈 대표는 기존 다음의 4색과 카카오의 노란색을 모두 섞으면 물감으로는 검정색, 빛이라면 흰색이 나오는 점에 착안하여
다음과 카카오만의 컬러를 모두 포함하는 흰색과 검정색을 테마로 CI를 확정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젊음과 소통의 가치를 추구하는 다음카카오, CI도 그 가치를 닮은 것 같은데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최세훈 대표의 발표가 끝나고 이어 이석우 대표가 다음카카오의 나아갈 방향에 대해 설명해주셨습니다.


 

역시 기자분들이 가장 궁금하는 부분은 다음카카오의 미래가 아니였나 싶은데요.
이석우 대표의 발표 모습을 놓치지 않으려는 카메라 기자분들의 취재 열기 보이시나요?

 

 

 

이석우 대표가 설명한 다음카카오가 만들어갈 새로운 세상은 어떤 모습일까요?

Connect Everything - 새로운 연결, 새로운 세상 다음카카오

"다음카카오는 시공간의 한계를 뛰어넘어 사람과 사람, 사람과 세상을 이어줍니다.

연결을 통해 정보가 흐르고 비즈니스가 일어나며 마음이 따뜻해집니다.

연결의 혁신으로 세상은 더욱 가깝고 새로워진다고 다음카카오는 믿습니다."


이 세상에는 사람, 정보, 사물, 프로세스 등 아직 연결되지 않은 것들이 아주 많이 남아있는데요.
이석우 대표는 앞으로 다음카카오가 모든 것을 연결하고, 새로운 세상을 만들겠다고 설명했습니다.
사람-사람, 사람-정보, 온라인-오프라인, 사람-사물 등 우리 주위를 둘러싼 모든 것을 연결 또 연결해서,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세상을 만드는 것이죠.
이렇게 전해듣기엔 이해가 잘 안 되신다구요?

 문자


그렇다면 일상생활을 둘러싼 모든 것들이 연결된 세상은 어떤 모습일지 아래 영상에서 미리 경험해보세요:)



옹알이를 하는 아기의 말이 해석되어 아빠에게 전송되고, 길을 지나는데 관심 있는 상품을 파는 상점의 할인 정보를 알려주고,
늦은 시간에도 나와 가장 가까이 있는 택시를 간편하게 호출할 수 있고, 모바일 하나로 집의 불을 켜고 커피를 내리고..

불가능해보이는 이 모든 것들이 다음카카오와 함께라면 가까운 미래에 가능해질 것 같은데요.
다음카카오가 만들어갈 새로운 세상 앞으로 함께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진행된 두 대표님의 포토타임!
다음카카오의 CI가 보이는 모바일을 들고 당당한 포즈를 취하는 두 대표님의 모습입니다.



대한민국 인터넷과 모바일 분야의 새로운 역사를 써온 두 분! 앞으로의 활약이 기대됩니다.

수많은 프래쉬가 터진 포토타임 뒤, 행사 마지막에는 다음카카오 합병법인 출범에 대한 Q&A 시간이 있었습니다.


 

많은 기자분들이 다양한 질문을 해주셨는데요.
여기저기서 질문할 기회를 얻기 위해 손을 뻗는 기자분들의 열기 덕분에 아주 뜨거웠던 시간이었습니다.
이자리에  참석하지 못 한 여러분들이 다음카카오에 대해 궁금해하실 만한 점들은 여기에서 확인 가능하도록 포스팅되어있네요:)



Q&A를 끝으로 다음카카오 DAY 1 행사는 공식적인 일정을 마쳤습니다.
오늘 전해드린 다음카카오의 출범 현장 리뷰 어떠셨나요?

‘Connect Everything - 새로운 연결, 새로운 세상’ 앞으로 더욱 가깝고 새로운 세상을 만들기 위한 다음카카오의 혁신은 쭈욱~ 계속될 것 같습니다.
사람과 사람, 사람과 세상이 연결된 따뜻한 세상! 많이 기대해보자구요!
다음카카오, 새로운 출발을 응원할게요 ~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