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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end & Issue

11월 3주차 모바일 트렌드 소식을 전달드려요!

안녕하세요. 많은 분께서 기다려주시는 모바일 트렌드 소식이 도착했습니다.

이번 주부터는 트렌드 소식 앞에 Search, Local/Maps, Contents 등등의 카테고리를 붙여서 내용 이해를 더 쉽게 도와드리겠습니다:)

오늘은 야후가 왜 브라이트롤이라는 미디어를 인수한 것인지!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 중 더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모델은 무엇인지!

조만간 화장을 하면서 뉴스를 시청할 수 있는 화장대를 구입할 수 있다는데.. 그것이 무엇일지! 와 같은 여러가지 흥미로운 주제들을 가지고 왔습니다.

위의 궁금증들을 해소하러 얼른 가보실까요?




[Contents] 야후, 동영상광고 미디어 인수..유튜브에 도전 

http://media.daum.net/economic/stock/world/newsview?newsid=20141113052105269

야후가 동영상 광고 미디어 브라이트롤(BrightRoll)을 6억4000만달러에 인수하기로 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12일(현지시간) 보도했는데요.

야후는 온라인 동영상 광고 시장에서 유투브를 운영하고 있는 구글, 작년에 어댑닷TV(Adap.tv)를 인수한 AOL 등의 라이벌과 경쟁하기 위해 동영상 광고를 기획하고 전달하는 역할의 브라이트롤을 인수한 것으로 분석됩니다.

야후의 광고플랫폼 담당 수석 부사장인 스콧 버크가 "다른 기업의 인수도 계속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힌 것처럼, 야후의 사업 확장은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Mobile Device/OS] 美, 아이폰6가 6+보다 3배 더 팔렸다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41115085733

14일(현지 시각) 컨슈머 인텔리전스 리서치 파트너스(CIRP) 자료를 인용 보도한 주요 외신들에 따르면,

아이폰 6와 아이폰6 플러스  최신 모델 출시 이후 4주 동안의 판매 실적을 조사한 결과, 아이폰 6가 전체 판매량의 68% 점유율을 보였다고 합니다.

출시 직후 5.5인치인 아이폰6 플러스가 4.7인치 아이폰 6보다 인기를 누릴 것으로 예상됐으나 결과는 3대 1 수준으로 아이폰6 선호도가 높았는데요.

하지만 애플이 아이폰 6 플러스 생산에 차질을 빚고 있어 수요를 제대로 감당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진짜 수요는 짐작하기 힘들다는 반론도 존재하고 있습니다.

한국 시장에서는 어떤 결과를 보이고 있을지 궁금하네요.


iPhone 6 iPhone 6 Plus
iPhone 6 iPhone 6 Plus by download.net.pl - mobile 저작자 표시변경 금지



[Mobile Device/OS] 금융품은 ICT… ‘핀테크’전성시대

http://www.dt.co.kr/contents.htm?article_no=2014111202100151746001

어제 포스팅을 통해서 뱅크월렛카카오의 이용법을 간략하게 알려드린 바 있죠?

뱅크월렛카카오 이외에도 많은 기업들이 핀테크 산업에 집중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핀테크란, 금융(Finance)+기술(Technology)을 결합한 기술로 스마트폰 산업의 발전에 따라서 모바일 결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는데요.

통신사 중에서는 LG유플러스가 지난해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나우'를 선보인 데 이어,  

SK텔레콤은 블루투스 저전력(BLE:Bluetooth Low Energy)을 이용한 모바일 결제 기술을, KT는 '올레 앱 안심인증'서비스를 소개한 바 있습니다.

PG(Payment Gateway)사들도 최근 몇 달 사이 간편결제나 핀테크 관련 사업을 속속 발표하며 핀테크 시장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소비자들의 이용 정도가 얼만큼 될 지, 금융사고 발생 시 책임은 누구에게 있는지 불명확한 점 등 아직 해결해야 할 문제는 많지만 

모바일의 힘이 커지는 만큼 금융 결제의 프로세스도 모바일에 적합한 기술로 발전할 것은 분명해 보입니다.



[IoT] 애플 아이비콘 겨냥 ‘삼성 프록시미티’ 출시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41114081129 

삼성전자가 애플의 아이비콘 서비스와 비슷한 개념인 ‘삼성 프록시미티(Samsung Proximity)’라는 위치기반 정보전달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이 서비스는 전용 단말기를 통해 매장 방문객 등 사용자의 위치에 맞는 정보를 전달하는 역할을 수행한다고 하는데요. 

명품 매장 앞을 지나가면 새로 도착한 상품을 알려주고, 아울렛 매장 앞에 가면 추가 할인 정보를 제공하는 식이라고 합니다.

홈페이지에 따르면 파리바게뜨 등을 운영하는 SPC그룹 계열 매장과 삼성 디지털플라자 일부 매장에서 적용되기 시작했다고 하네요.

하지만 IoT가 보편화 되기 위해서는 측위/통신기술 고도화, 단말성능 및 베터리 용량 향상, 제휴 등 해결되어야 할 문제가 많은데요. 

다양한 도메인에서 IoT 시장으로 뛰어들고 있지만, 아직 두드러지는 강자는 눈에 보이지 않는 상황에서 승기를 잡게 될 곳은 어디일지 궁금해집니다.



[SNS] 페이스북 "내년부터 뉴스피드에 기업 광고 노출 줄일 것"

http://media.daum.net/digital/mobile/newsview?newsid=20141116125807949

지인들의 이야기나 재미있는 소식을 보기 위해 접속한 페이스북에서 원치 않은 광고들이 함께 노출되어 짜증나는 분들 많으시죠?

내년부터는 페이스북에 노출되는 광고들이 줄어들 것이라는 소식입니다. 

16일 페이스북은 내년 1월부터 정식 등록되지 않은 광고매체들의 뉴스피드를 줄이기 위해 새로운 뉴스피드 랭킹관리 정책을 시행한다고 합니다.

페이스북은 자사 홈페이지에 "우리의 목적은 뉴스피드에 사람들이 원하는 것만 보여주기"라며 "이용자들은 광고성 콘텐츠가 아닌 실제 친구들의 얘기를 더 보고 싶어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런 정책으로 인해 앞으로 기업들은 페이스북으로 마케팅을 하기 위해서는 정식으로 광고를 등록해야 할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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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cebook Ads by Sean MacEntee저작자 표시



[OS] 구글, 크롬에 가상화 기능 도입 추진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4111402100960718001

13일 업계에 따르면 구글이 크롬 브라우저에 가상화 기능 추가를 추진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는 구글 드라이브에 있는 MS 오피스 파일, 어도비 아크로뱃 PDF, 포토샵 PSD파일을 PC, 태블릿, 스마트폰 등 기기에 관계 없이 크롬에서 바로 열어볼 수 있게 됨을 의미하는데요.

이 기능이 추가되면 파일을 보는 것 외에도 편집과 저장도 크롬 브라우저 내에서 모두 가능합니다.

구글의 이러한 움직임은 운영체제와 기기간의 호환성을 해결하고, 모바일 기기 활용성과 크롬의 영향력을 확대하려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많은 사용자들이 빈번히 사용하는 오피스나 PDF 등의 SW에 대해 가상화 기능을 적용하면 앞으로 활용성이 매우 커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Chrome lapel pin
Chrome lapel pin by stshank 저작자 표시동일조건 변경허락


[etc.] IT 입은 가구, '스마트 퍼니처'

http://www.bloter.net/archives/212728

SK텔레콤이 현대리바트와 함께 국내 최초로 정보통신기술(ICT)융합 기반의 신개념 가구인 '스마트 퍼니처'를 선보인다고 밝혔습니다.

실용성이나 디자인이 중시되던 가구에 이제는 현대인의 삶을 더욱 편리하게 해주는 '똑똑함'이라는 요소까지 더해진 것 인데요.

스마트 퍼니처는 라디오 청취나 날씨 정보 제공, 뉴스 검색 등의 미디어 서비스를 비롯하여

요리 농수산물 가격 정보 등의 생활문화 서비스, 포토 앨범 등을 볼 수 있는 패밀리 전용 서비스를 기본으로 제공합니다.

이외에도 스마트 기기와 연동되어 음악, TV, 영화와 같은 멀티미디어 콘텐츠도 가구에 내장된 터치스크린 거울 화면에서 이용할 수 있고

출입문 영상보기, 냉난방 제어와 같은 스마트 홈서비스도 연결할 수 있다고 합니다.

SKT와 리바트는 이러한 스마트 퍼니처 10여종을 내년 2월 중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