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2014년에도 작심삼일 할텐가!

블로그 지기가 어릴 때만 해도 2014년이라고 하면 우주적이고, 공상 과학적이고, 영영 안 올 것 같은 먼 미래의 이미지였는데, 그 날이 와버렸네요. 이맘때쯤 가장 많이 듣고 보게 되는 말은 뭘까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Happy New Year~’, ‘한 해 동안 감사했습니다등등이 있지만, 이 걸 빼놓을 수 없죠.

매년 계획하고 목표를 세우는데도, 1월 한 달을 넘기기도 어려운 건 왜일까요? 계획을 매일 매일 들여다보지 않기 때문일지도 모릅니다. 눈에서 멀어지면 마음에서도 멀어진다는 말도 있으니.

2014년에는 정말로 작심삼일과 안녕~하고 싶다면, 한 시도 손에서 떼 놓지 않는 스마트폰 캘린더 활용을 추천합니다.

 

좋다 Good gut хорошо Bueno Iyi Bom 등등 말 그대로 글로벌 한 찬사를 듣고 있는 다음의 쏠캘린더로 새해 계획 한번 만들어 볼게요. 느낌 아니까~

 웃겨

 

얼마 전 기사를 보니, 매년 1~2월이면 담배 소비량이 확 줄었다가 3월이 되면 다시 증가세를 나타낸다고 합니다. ‘내년엔 금연 꼭 한다!’고 외쳤으면서 끊느라 스트레스 받느니 그냥 피우는 게 정신건강에는 좋을거야라는 자기 위안으로 계획을 져버리는 사람들이 그만큼 많다는 뜻이겠죠. 독한 사람만이 성공한다는 금연의 길, 매일 아침 일어나 결심하고 또 결심하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저도 2014년에는 건강을 걱정하시는 아버지의 금연을 적극 돕기로 했습니다. 아버지의 금연 성공이 곧 나의 목표!

 

쏠캘린더를 열면 바로 보이는 1월의 월간 일정입니다. 날짜를 터치하면 세부 일정을 볼 수 있고, 오른쪽 밑의 빨간 펜 모양을 선택하면 일정 입력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저는 1 1일부터, 금연 관리를 시작하려고 해요.

 

 

올해부턴 아버지의 금연을 위해! 아자아자!


 

밀착형 관리의 핵심은 알림과 반복이겠죠. 알림 추가 메뉴에서 시간을 지정합니다. 직접 입력을 선택하면 일정 알림을 보낼 날짜와 시간을 내 마음대로 정할 수 있어요. 반복 주기는 물론, ‘매일로 설정했습니다.

 

 

이제 1월 한 달 달력에 매일 금연이 올라와있습니다. 매일 오전 7시에 알림이 울리면 아버지께 쪼르르 달려가 금연을 외치고 올 생각이에요. 조금 귀찮을 땐, 일정 알리기 기능을 이용하면 됩니다. 저는 사실 어제 입력해놓고 미리 아버지께 마이피플로 일정을 보내드렸어요. 아버지께서 메시지를 받아보시는 순간 아 맞다! 금연!’ 하셨겠죠. URL을 따라가면 아버지의 쏠캘린더에도 동일한 일정이 등록됩니다. 참 쉽죠~

 

 

 

이제 진짜 제 계획을 정리할 시간이에요. 저는 매년 작심삼일에 그치고 마는 근검절약’, ‘다이어트’, ’영어공부그리고 매일 일기쓰기를 목표로 잡았어요.

주말만 되면 찾아오는 지름신 덕분에 작년 한 해 저축 기록은 엉망이었답니다. 그래서, 제 쏠캘린더에서는 이제 매주 토요일 아침마다 ...알림이 울립니다.

다이어트는, 스트레스 받지 않고 천천히 해나갈 생각이에요. 일단, 잊을 만~하면 생각나도록, 1월의 마지막 날 1Kg 감량 알림을 입력했습니다. 과연….


1월부터 등록해놓은 영어학원 일정도 넣어놓고, 매일 일기쓰기는 역시 쏠캘린더를 활용하면 되겠네요.

1 1일의 일기입니다. 새해맞이 대청소 하느라 삭신이 쑤셨는데, 한 달만 지나도 언제 청소를 했는지 기억조차 나지 않겠죠. 메모란에 간단히 그 날의 일과, 소감, 추억을 기재하면 손안의 일기장이 완성! 


 

 

영화나 공연 본 후 쏠캘린더에 꼬박꼬박 감상을 적는 친구를 보고 따라하기 시작했어요. 뒤돌아서면 잊어버리는 감상을 차곡차곡 쌓아놓을 수 있습니다.

 


쏠캘린더에는 어마어마하게 많은 스티커들이 있어서 일정 꾸미는 재미가 쏠쏠~해요. 스티커를 넣기 위해 약속을 만들어야하나 싶을 정도로


   

 여러 일정들을 입력하고 나니 1월 계획이 완성됐네요. 쏠캘린더 위젯에도 일정이 꽉 찼습니다.

 

 

여러분도 쏠캘린더의 다양한 기능을 이용해서 2014년 한 해 계획한 모든 일들 다 이루시고, 소중한 하루하루를 기록해보세요~

HAPPY NEW YEAR!

 축하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