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셜임팩트

[Daum人과 희망해] 종이컵 Zero를 향한, 다음인 설레는 행동!

6월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진행되고 있는 희망해 환경캠페인, 매년 환경캠페인에는 다음인이 십시일반으로 모은 기부금이 사용되고 있는데요. 오늘은 다음인들이 자발적으로 기부한 환경기부금이 어떻게 모였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 종이컵 사용시 부담하는 환경기부금용 카드 리더리(우)

한남동 Daum 사옥 5층에 위치한 카페테리아, 음료를 주문 할 때 사용하는 카드리더기가 2대 있습니다. 하나는 음료비를 대신하여 기부금을 낼때 사용하는 것, 또 하나는 종이컵을 사용 하는 대신 환경을 위한 기부금을 내는 카드리더기 입니다. 

사실, 1회용품은 최대한 줄이는게 좋죠? 그래서 다음인이 사용하는 종이컵을 줄여보고자 종이컵 없는 날인 No Papercup Day도 진행하고, 머그컵을 사용하는 직원을 찾아 선물을 주는 머그컵 파파라치라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답니다. 

▲ '지구를 살리는 착한 불편함'을 위한 종이컵 보관함

그 결과로 매년 사내 종이컵 사용량이 크게 줄어들고 있는데요. 그래도 외부에서 오신분들과의 미팅이나 깜빡하고 머그컵을 두고 온 경우 등 불가피 한 경우 종이컵을 사용하고 기부금을 내고 있답니다. 

▲ 머그컵 사용을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카페테리아에 설치된 싱크볼

이렇게 종이컵을 사용할 때 마다 자발적으로 적립한 환경기부금이 1년 동안 무려 2,000만원이라는 큰 돈이 되었네요^^ 모든 환경기부금은 희망해를 통해서 진행되는 환경캠페인에 기부될 예정입니다.

▲ 머그컵을 사용하는 다음인에게 행운을 주는 이벤트, 머그컵 파파라치!

일회용품 사용도 줄이고 자연을 보존하는 착한일에도 앞장서는 다음인! 종이컵 사용 Zero를 향해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