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0월 1일, 인터넷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던 검색 포털 기업 '다음'과 전국민이 사용하는 카카오톡을 서비스하는 '카카오'가 하나가 되어 다음카카오로 새롭게 태어났답니다~
여러분이 궁금해하실 내용을 몇가지 정리했습니다. 하나된 연결로 모바일 세상을 열어가게 될 다음카카오, 많이 응원해주세요!
01. 통합법인 사명을 ‘다음카카오’로 결정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A : 다음이나 카카오가 아닌 새로운 통합법인의 사명을 결정하기 위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검토했어요. 오랜 논의끝에 저희는 서비스를 애용하는 사용자들분에게 이미 익숙한 양 사의 사명을 합친 ‘다음카카오’ 보다 더 뛰어난 이름이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다음카카오'라는 사명이 기존 서비스의 높은 인지도와 함께 온라인과 모바일을 아우르는 모바일 서비스 플랫폼 제공자로서의 이미지를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답니다.
02. 새롭게 출범하는 ‘다음카카오’의 비전과 그 의미가 궁금합니다.
A: 다음카카오의 비전은 ‘새로운 연결, 새로운 세상(Connect Everything)’입니다. 언제 어디서나 사람과 사람, 사람과 세상을 이어주고 연결을 통해 끊임없이 정보를 주고 받으며 비즈니스를 창출하고, 더 나아가 마음으로 소통하는 세상의 중심에 다음카카오가 있고자 합니다. 연결의 혁신을 통해 세상을 더욱 가깝고 새롭게 만들고 싶은 다음카카오의 의지를 담았습니다.
03. 다음카카오가 앞으로 펼쳐나갈 사업의 방향은?
A: 모바일 라이프 플랫폼 리더로서 ‘사람과 사람’, ‘사람과 정보’, ‘온라인과 오프라인’, ‘사람과 사물’ 등을 원활하게 ‘연결’해 삶의 영역을 확장하고, 보다 편리한 일상을 영위할 수 있는 서비스를 중점적으로 제공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강력한 소셜그래프를 가진 카카오의 모바일 플랫폼과 다음의 검색 서비스의 강점을 기반으로 사용자를 위한 보다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려고 해요. 또한, 새로운 모바일 생태계의 발전을 위해 파트너사들과의 협력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04. 다음카페, 카카오톡같은 서비스 이름도 변하나요?
A: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해 당분간은 기존 서비스를 그대로 유지할 계획입니다. 예를 들어다음카페가 다음카카오카페로 바뀌거나 카카오톡이 다음카카오톡으로 바뀌지는 않는답니다.
나중에 유사한 성격의 서비스를 시작할 경우 각 서비스의 장점을 살리는 방향으로 통합/발전시키는 방향도 염두에 두고 있죠.
05. 다음카카오가 새롭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어떤게 있는지?
A : 구체적인 서비스는 아직 공개할 수는 없지만 강력한 소셜그래프를 가진 카카오의 모바일 플랫폼과 다음의 검색 서비스를 합쳐 사용자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혁신적인 서비스를 다각도로 검토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