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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end & Issue

4월 4주차 모바일 트렌드 소식 전달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세월호 조난 사고 때문에 마음이 무거운 한 주입니다. 4월 4주차 모바일 트렌드 소식 전달드립니다.

 

1. 저커버그"크고 파란 페이스북, 작은 앱으로 쪼갤 것"

“크리에이티브랩(Creative Lab)을 통해 ‘크고 파란앱’을 분해하려고 합니다.”

페이스북 내 존재하는 것으로 알려진 크리에이티브랩은 아직 정확한 실체가 알려지지는 않은 조직입니다. 다만 페이스북에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창안하고 이와 관련된 제품의 서비스를 빠르게 개발하기 위해 만들어진 소규모 팀으로 알려졌을 뿐이죠.

저커버그는 크리에이티브랩을 통해 하나의 페이스북 앱으로 이용할 수 있었던 메신저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제는 각각의 앱을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는데요.

사실 이런 시도는 페이스북에서 이미 추진 중인 내용입니다.

엔가젯 등 미국 IT 매체에 따르면 페이스북은 조만간 페이스북 앱에서 채팅 기능을 없애기로 했는데요, 대신 페이스북 메신저앱이 그 기능을 수행한다고 합니다. 페이스북 메신저 앱을 통해 메시지에 응답하는 속도가 페이스북 앱으로 답장을 보내는 속도보다 20% 더 빨랐다는 자체 조사 결과를 근거로 제시했습니다.

페이스북이 어떤 모습으로 변화할지 궁금해지네요~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4/04/17/2014041702763.html

 

2. 포털은 지금 ‘통합 로그인’ 경쟁 중

외부 웹사이트나 애플리케이션에서 포털 사이트 아이디 하나로 로그인이 가능한 서비스 경쟁이 한창입니다. 네이버와 다음, 그리고 카카오톡이 잇따라 ‘통합로그인’ 서비스를 도입 하고 있는데요. 다음의 경우 API를 공개한 적이 있죠?

이른바 ‘소셜 로그인’으로 불리는 이 기능이 도입되면 외부 앱에서도 네이버나 다음, 혹은 카카오톡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해진다네요!

사실 이러한 기능은 이미 페이스북·구글·트위터가 제공중인데요, 일반 이용자들에게는 서비스마다 일일이 회원 가입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어줌은 물론, 아이디와 패스워드와 같은 개인정보의 노출이 최소화되어 유출을 미연에 방지하는 효과도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901313

 


다음의 로그인 API 사용법~

 

3. 아마존, 세계 최대 디지털 만화 포털 인수

미국 온라인 쇼핑과 킨들 파이어를 앞세워 전자책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아마존이 만화 시장에 진출하는건가요.

세계 최대 디지털 만화 포털 코믹솔로지(ComiXology) 인수에 합의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코믹솔로지는 미국에서 유명한 마벨, DC 같은 대형 만화 컨텐츠 업체의 타이틀을 제공하고있습니다. 이 회사의 인기 서비스인 코믹스(Comics)앱은 iOS(아이패드 포함)는 물론, 안드로이드, 윈도8, 킨들파이어등 모든 주요 플랫폼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요. 그만큼 사용자층도 넓을듯 합니다. 코믹스 앱 만화는 지난해 iOS 앱스토어에서 게임을 제외한 분야에서 최고의 매출을 기록했는데요.

코믹솔로지의 발표문(https://www.comixology.com/message)에 따르면, 이 회사의 만화 컨텐츠 리더 관련 기술이 킨들파이어에 접목될거라는 전망도 조심스럽게 제기되고 있다네요.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40411180918

 

4. SBS 뉴스, 가로스크롤 태블릿 앱 출시

보통의 웹페이지는 세로 스크롤이죠? 우측에 스크롤바가 우리에게 익숙한데요. 방송사인 SBS가 이런 고정관념을 깨고 새로운 시도를 하는 듯 합니다~

SBS가 지난달 PC 홈페이지를 가로 스크롤형태로 개편한데 이어, PC와 동일한 UI를 가진 태블릿앱을 출시했다는 소식입니다. 기존 세로 스크롤 형태는 어쩔 수 없이 좌우에 많은 공백이생기지만, 가로 스크롤 방식을 채택할 경우 공백없이 화면 가득하게 이미지와 영상등 다양한 컨텐츠를 한눈에 접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는 것이 SBS 측의 설명입니다.

하지만 세로로 길어지는 컨텐츠의 경우 일정 단위로 잘라 가로로 나열할 수 밖에 없어 사용자들에게 다소 피로감을 유발할 수 있을 것 같네요. 

http://media.daum.net/digital/mobile/newsview?newsid=20140414181525478

 

5. 모바일 광고의 진화 : 이젠 날씨에 맞춰 광고한다!

올레날씨가 날씨 정보에 광고를 연동하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말 그대로 그날의 날씨에 따라 광고의 아이템이 달라진다는 건데요. 예를들어 기온이 높아 덥고 건조한 날씨에는 이온음료가, 비가 내리는 날에는 제습제 광고가 노출되는 식이죠.    

소비자의 니즈에 따라 그에 맞는 광고를 노출하는 전략은 분명 의미가 있어보입니다. 광고에 대한 거부감도 줄일 수 있음은 물론, 사용자에게 광고를 인지시키는 효과도 분명 있을테니 말이죠.    

http://media.daum.net/press/newsview?newsid=20140415105712929

 

6. 싸이메라 8천만 다운로드 달성..브라질에서 카메라앱 1위

SK컴즈의 싸이메라가 8천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는 소식입니다.

싸이메라는 미국은 물론 태국과 중국 등지에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하는데요. 특히 브라질에서는 하루 4만건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하면서, 누적 다운로드 800만건을 돌파해 브라질 국가 내 카메라앱 랭킹1위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브라질 이용자들이 싸이메라에서 가장 선호하는 기능은 이른바 ‘필터 효과 기능’이라는데요.

사용자들 대부분이 사진을 자연스럽게 꾸미는 것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어 필터 아이템이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는 싸이메라의 장점이 사용자들에게 어필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http://app.chosun.com/site/data/html_dir/2014/04/15/2014041502153.html

 

7. 구글, 무인항공기업체 인수


구글이 높은 고도에서도 비행이 가능한 무인항공기, 일명 ‘드론’ 제작 스타트업인 타이탄에어로스페이스(이하 타이탄)를 인수하기로 결정했다는 소식입니다.

타이탄은 앞서 페이스북이 인수를 시도했던 회사인데요. 태양열을 이용해 별도의 전원 공급 없이 수년간 비행이 가능한 드론을 제작하고 있다네요(신기하죠?)

또한 실시간으로 지구 곳곳에서 고해상도 이미지 수집이 가능하고 사진 뿐 아니라 음성과 데이터 서비스도 지원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구글은 드론을 활용해 이미지 수집은 물론 멀리 떨어진 지역에도 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항공기 관련 기술을 강화하는 것으로 보이네요.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40415075750

다음주에도 모바일 관련 다양한 소식을 전달할께요~By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