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3월 들어 첫 모바일 트렌드 소식을 전달해드릴께요! 이번주도 다양한 소식이 기다리고 있답니다!
1. SNS 드라마, 이른바 OTT 비디오라고 들어보셨나요? SNS 드라마가 방송 판도를 바꾸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OTT 비디오라고 들어보셨나요? TV가 아닌 인터넷에 연결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 등을 톨해 영상 컨텐츠를 즐기는 사용자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는데요. 미국의 경우 OTT 서비스 가입자수가 조만간 연 13% 이상의 성장을 이룰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네요!
우리나라 역시 최근 웹드라마, SNS 드라마라는 이름으로 OTT 비디오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지금 스토리볼에서 인기리에 연재하고 있는 러브인메모리가 대표적인 사례라고 볼 수 있겠는데요, 집안의 스크린인 TV에서 벗어나 언제 어디서나 접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동영상 컨텐츠! 앞으로 미디어시장에서 어떤 형태로 발전이 될 지 궁금해지네요. :)
http://www.channelit.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8272
2. 네이버 라인, 소프트방크 or 알리바바와 손잡는다?
라인이 지분 매각방식으로 전략적 제휴를 추진중이라는 소식입니다.
제휴 대상은 일본 최대 통신사중 하나인 소프트뱅크, 또는 중국 인터넷 상거래회사인 알리바바닷컴이라는데요. 특히 소프트뱅크는 라인 투자에 적극적인 태도를 보이고 있다네요.
라인 입장에서는 일본에서의 MIM 시장을 조금더 닦은 후 소프트뱅크가 보유중인 스프린트를 통해 미국시장 진출을 꾀하고 있습니다. 한편 알리바바와의 제휴를 통해단일 국가로는 최대 시장인 중국 시장에서 MIM 1위 사업자인 위챗에 도전장을 내미는 전략도 유효하겠죠. 하지만현재 네이버에서는 이와 같은 정보에 대해서 부인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4022508381
3. 2018년 기준 모바일 메신저(MIM) 메시지 수 63조개!
지난 18일 주니퍼 리서치가 발간한 보고서에 따르면 2018년까지 전세계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를 이용해서 전송되는 메시지가 무려 63조건을 넘어설것이란 예상을 내놓아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모바일 앱이 빠르게 사용자 수를 늘리고 있기도 하지만 특정앱의 경우 시장이 예상한 것보다 훨씬 빠르게 메신저 사용자 수 및 메시지 수가 증가하고 있다네요. 하지만 모바일 메시지 트래픽에서 메시지의 양은 75%정도 차지할 것이나, 매출 비중은 2%정도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는 아직 뚜렷한 수익모델이 없는 상황이기 때문이며, 향후 3~4년 내로 MIM에 적합한 비즈모델 발굴이 이루어질 것이라고 전문가들이 예상하고 있다네요~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40219085104
4. 구글-LG 스마트워치 6월 공개
구글도 자체 스마트 워치 판매에 나섰습니다. 오는 6월 열리는 구글 I/O에서 공개될 예정이구요, 구글 레퍼런스 스마트폰인 넥서스4와 넥서스5 제조사인 LG전자가 제작을 맡는다고 합니다. 업계 관계자는 구글의 스마트 워치가 페블처럼 금속밴드를 적용하고 컬러 LCD를 탑재한 정사각형 형태로 만들어질 것으로 예상한답니다.
하지만 구글 스마트 워치가 넥서스 스마트폰과 같이 최신 안드로이드OS를 내세운 레퍼런스 제품의 형식으로 시장에 출시될지 아니면 구글이 자체적으로 시장에 뛰어들지는 알려진바가 없다고 합니다.
http://www.cnet.co.kr/view/54770
5. 갤S5 발표날 시선을 끈 '기어핏'..이유는?
"삼성전자가 결국 웨어러블 기기 시장에 뭔가 새로운 제품을 보여줬다. 삼성 기어핏은 우리가 기다려온 기능과 날렵함을 모두 갖춘 웨어러블 디바이스다."(기즈모도)
삼성전자가 지난 24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공개한 웨어러블 디바이스 ‘삼성 기어핏(Samsung Gear Fit)’제품에 대한 외신 반응입니다. 이날 기어핏이 공개된 직후 기즈모도를 비롯한 외신들은 일제히 기어핏의 디자인에 호평을 쏟아냈습니다.
웨어러블 기기 최초로 휘어진(플렉서블) 디스플레이를 채택했고 동시에 두께와 무게를 줄이면서 손목 착용의 최적화에 보다 신경을 쓴 모습인데요!
피트니스 밴드와 크게 관련 없는 부가기능을포기하면서군더더기도줄었습니다. 이를 통해 전작갤럭시 기어의 약점으로 지적됐던 디자인 완성도를 크게 끌어올렸다는 평가입니다.
이번주 소식, 어땠나요? 다음주에도 풍성한 소식으로 찾아뵐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