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9월 2주차 모바일 트렌드 소식이 도착했습니다:)
오늘은 스마트폰을 더욱 '스마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어플들에 대한 소개부터
싱가포르에서 시행하고 있는 특별한 횡단보도 건너기 방법 등 다양한 소식을 가지고 왔답니다.
지금 바로 확인하러 가보시죠!!
1. 아직도 페이스북해?… 美10대가 뽑은 ‘차세대SNS ’Top 3
http://nownews.seoul.co.kr/news/newsView.php?id=20140825601037
여러분은 요즘도 페이스북을 많이 이용하시나요?
최근 SNS에 사용에 가장 민감하게 반응하는 미국 10대 청소년들의 페북 이탈현상이 나타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리서치 조사기관인 ‘니치(NICHE)’가 유행에 민감한 미국의 10대 청소년 7,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바에 따르면
고교생들이 많이 사용하는 앱으로는 유튜브와 페이스북이 여전히 ‘투톱’을 차지하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하지만 스냅챗, 위스퍼, 샷오브미와 같은 신규 서비스의 성장은 두드러지는 반면, 페이스북의 이탈률은 타SNS보다 훨씬 높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현재는 페이스북과 같은 기존의 서비스가 가장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는 있지만
트렌드에 민감하게 움직이는 SNS의 특성상 언제 어떻게 또다른 변화가 일어날지 모르겠습니다.
미국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에서도 어떤 새로운 서비스가 돌풍을 일으킬지 기대되네요.
|
2. 수 백장의 사진 정리 스트레스? '4OTO'로 간편 해결'
http://media.daum.net/digital/mobile/newsview?newsid=20140825103720878
스마트폰 카메라의 성능이 좋아질수록 많은 분들이 별도의 카메라를 따로 사지 않고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으시죠.
하지만 같은 시간, 같은 장소에서 찍은 여러장의 사진들이 쌓이고 쌓이면 사진첩을 정리하는 것이 쉽지가 않습니다.
이러한 고민을 해결해줄 수 있는 사진 정리 앱이 등장했는데요. 바로 '4OTO(포토)' 입니다.
'4OTO'에서는 정리할 사진을 보면서 4방향으로 터치하여 사진을 던지면 순식간에 폴더정리가 끝나고,
삭제할 사진을 빠르게 휴지통에 넣을 수 있으며, 여기서 정리된 사진은 갤러리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또 정리한 사진은 크롬캐스트를 통해 TV로도 볼 수 있고,
추후 스마트폰을 교체하더라도 '4OTO'를 통해 클라우드 스토리지에 백업할 수 있는 기능도 지원 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3. 스마트해진 전화번호부, 휴민(Humin)
http://besuccess.com/2014/08/humin/
여러분은 스마트폰의 전화번호부를 얼만큼 '스마트'하게 사용하고 계신가요?
단순히 번호를 저장하는 용도로 사용하고 계신다면, '휴민(Humin)'을 통해 전화번호부의 새로운 기능들을 이용해보세요.
휴민은 기존에 링크드인(LinkedIn)에서 만든 커넥티드(Connected)와 유사하지만
사용자의 스마트폰 전화번호부와 페이스북, 링크드인 친구들, 사용자의 캘린더, 이메일 정보를 함께 끌어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구체적으로 지인들의 기본적인 정보, 사는 도시, 여행경로, 다음 약속시각, 마지막으로 만난 정보, 함께 아는 사람과 같은 정보들을 보여주는데요.
그래서 새로운 장소를 방문했을 때 주변에 사는 친구들을 검색하여 오프라인에서 약속을 잡을 수도 있고,
오랜만에 만나서 기억이 잘 나지 않는 지인을 전화번호부로 검색하여 사회생활을 더 유연하게 만들어주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4. 트위터, 신규 리얼타임 마케팅 광고 상품 출시
http://www.ajunews.com/view/20140828170644850
트위터 코리아가 신규 리얼타임 마케팅 광고 상품을 출시하며 국내 모바일 광고시장에서 성장을 꾀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28일, 트위터 코리아가 새로 공개한 광고상품은 트위터 동영상 플레이어를 통해 광고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한 '프로모션 비디오'와
타임라인에서 모바일 앱 다운로드를 유도하는 ‘모바일 앱프로모션’입니다.
'프로모션 비디오'는 트위터 자체 플레이어를 통해 동영상이 재생되면 소비자들이 광고를 본 경우에만 비용이 청구되는 CPV(Cost-per-view)방식이며
'모바일 앱 프로모션'은 트위터의 관심사, 지역, 언어별 타겟팅 기술을 통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를 유도하는 방식입니다.
이번 광고 상품을 통해 비교적 소득수준이 높고 기업계정에 대해 긍정적인 국내 트위터 사용자들을 공략해 참여율을 높일 계획이라고 하네요.
Twitter Bird Sketch by shawncampbell
5. MS, 내달 30일 윈도9 초기 버전 공개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hm&sid1=105&oid=001&aid=0007081376
미국정보기술(IT) 전문 매체인 더 버지(The Verge)는 마이크로 소프트(MS)가 잠정적으로 윈도9을 다음 달 공개할 것으로 보이며,
9월 30일 언론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고 21일(현지시간) 이같이 보도했습니다.
윈도9은 윈도8과 마찬가지로 데스크톱과 모바일을 아우르는 통합형 OS를 추구하지만,
사라졌던 시작 메뉴를 다시 배치하는 등 윈도8 이용자들이 제기해온 불만사항이 다수 반영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윈도9 정식 제품은 내년 초 출시 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6. SKT, 기업폰 사업 강화…‘T페르소나 프리미엄’ 선봬
http://www.ddaily.co.kr/news/article.html?no=121669
BYOD(Bring Your Own Device)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BYOD는 개인 스마트폰을 업무에 활용하는 것을 일컫는데요.
SK텔레콤이 BYOD를 타깃으로 기업사업(B2B) 확장에 나서며 기업 전용 스마트폰과 ‘T페르소나 프리미엄’솔루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는데요.
'T페르소나 프리미엄'은 전용 스마트폰을 통해 개인과 업무 각각 운영체제(OS)를 달리하며,
전화번호도 개인용과 업무용 2개를 부여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전용 스마트폰은 LG전자가 만들었으며,‘G프로2 기반(모델명 (LG-F350ST)’입니다.
SK텔레콤은 기업이 요구하는 보안조건과 직원의 사용자 경험 및 프라이버시를 동시에 충족시키기 위해
앞으로도 제조사와 지속적인 협력을 하며 전용 제품을 확대시킬 방침이라고 합니다.
7. 싱가포르, 교통약자 배려한 ‘횡단보도 카드’
http://www.etnews.com/20140822000082
우리나라의 경우 횡단보도를 건너는 시간은 진입시간 7초에 1m당 1초 원칙에 따라 결정되는데요.
하지만 싱가포르에선 장소에 따라 횡단보도 건너는 시간을 달리하는 대신 스마트한 방법을 택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노인이나 장애인 등 교통약자가 '그린맨 플러스(Green Man Plus)' 카드를 신호등 앞에서 교통 카드처럼 대기만 하면
불빛이 깜박이면서 횡단보도 시간을 13초까지 늘려준다고 합니다.
싱가포르는 오는 2015년까지 이 시스템을 교차로 500개 이상에 도입할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교통약자를 배려하는 스마트한 변화, 우리나라에도 곧 이러한 움직임이 있었으면 좋겠네요.
9월 2주차 모바일 트렌드 소식, 재미있으셨나요?
아침, 저녁으로 불어오는 차가워진 바람을 맞을 때마다 이제 진짜 가을이 찾아온 것을 느낄 수 있는데요.
빠르게 흘러가는 시간만큼 급변하는 IT, 모바일 트렌드~!!
다음 주에도 누구보다 발 빠르게! 유용한 이야기 가지고 찾아오겠습니다: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