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11월 들어 첫번째 모바일 트렌드 소식 전달드립니다.
매주 새로운 소식으로 찾아가는 모바일 트렌드 소식! 이번주에는 삼성 기어 VR 출시 소식부터 구글 스마트홈, MS의 듀얼 스마트워치 출시 등 관심을 끌만한 내용들을 준비했는데요.
그리고 말많고 탈도 많은 우버가 택시 업계와 제휴한다는 소식까지! 오늘도 삶을 편리하게 해줄 서비스들, 한번 보러 가실까요?
삼성 '기어VR' 빠르면 11월말 글로벌 출시
http://media.daum.net/digital/mobile/newsview?newsid=20141023191905231
가상현실 헤드셋 '기어VR' 제품이 빠르면 11월말 경 글로벌 시장에 출시될거라는 소식인데요.
23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이 제품을 이르면 오는 11월 말에 전세계 시장에 내놓는 것을 목표로 관련 업무를 진행중이라고 합니다.
지난 8월 독일 베를린에서 처음 공개된 이 제품은 머리에 쓰면 360도 가상현실을 경험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인데요.
삼성전자는 기어VR의 출시를 앞두고 가상현실에서의 콘텐츠를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주요 영화사와 애니메이션 업체, 게임업체 등과 협업하고 있다네요. 기대되는데요!
구글, 스마트홈 속도 낸다
http://www.it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53594
구글의 네스트(Nest)가 스마트홈 플랫폼 업체 리볼브(Revolv)를 인수했다는 소식입니다. 리볼브라는 업체는 미국내 스마트홈 업계에서 선두주자라는데요.
네스트는 지난 6월 가정용 CCTV 드롭캠을 인수한데 이어 리볼브와 연구인력을 함께 확보함으로써 스마트홈 단말기와 플랫폼 분야를 통틀어 가장 강력한 스마트홈 업체로 떠올랐습니다.
리볼브 인수로 구글의 스마트홈 전략이 더욱 탄력을 받는 분위기인데요. 한편 네스트는 아이팟의 아버지 토니 파델이 설립한 스마트홈용 냉난방 온도조절기 및 연기감지기 업체로 올초 구글에 3억달러(약 3조원)에 인수된 업체입니다.
구글의 업체 인수는 어디까지 계속될지! 궁금해지네요~
MS, iOS-안드로이드용 듀얼 스마트워치 출시 임박
http://www.cnet.co.kr/view/117828
경쟁사 대비 스마트폰 시장에서 이렇다 할 성적을 내지 못하고 있는 MS가 이번에는 스마트워치 시장에 도전한다고 합니다. iOS-안드로이드 모두를 지원하게 된다고 하는데 이를 통해 앱스토어와 플레이스토어에 올라와 있는 모든 헬스케어 앱들을 활용할 수 있게 될 전망입니다. 또한 배터리 성능을 개선하여 기존 스마트워치들이 1회 충전으로 하루동안 사용할 수 있었던 데에 비해 MS의 스마트워치는 1회 충전으로 이틀가량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Neptune Pine4 by 準建築人手札網站 Forgemind
안드로이드 웹뷰, 구글플레이로 업데이트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41027082725&type=xml
구글이 안드로이드 5.0부터 웹뷰 업데이트를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제공합니다. 안드로이드 웹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보안 패치가 전보다 빨리 이뤄지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는 웹뷰에서 보안취약점이 발견되면, 구글은 보안패치를 제조사와 이동통신사를 통해 배포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대다수 휴대폰 제조사와 이동통신사가 구형 안드로이드 기기의 패치에 어려움을 겪는 만큼 취약점 발견 후 해결까지는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 구글플레이를 통해 웹뷰를 업데이트하면 보안 취약점 발견 시 OS까지 동반 위협에 처하는 상황은 피할 수 있게 됩니다.
|
아마존 파이어폰 실패… 실적 곤두박질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41025090635&type=xml
아마존이 3분기 실망스러운 실적을 발표한 가장 큰 이유가 자체 브랜드 스마트폰인 파이어폰 때문이라는 지적인데요.
2년 약정 파이어폰은 지금 아마존에서 고작 0.99달러에 팔리고 있다고 합니다.
파이어폰의 재고량을 금액으로 환산하면 무려 8300만달러에 달하는걸로 전해지는데요. 파이어폰의 판매 부진은 아마존 주가 폭락으로 이어졌습니다. 파이어폰은 아마존 킨들의 영광을 재현하기에는 역부족이었던 것 같네요.
애플 iOS 8.1 배포, 내년부터 앱스토어 신규앱은 iOS8 SDK로
http://arstechnica.com/apple/2014/10/apple-beginning-february-2015-app-store-submissions-need-to-be-64-bit/
애플이 모바일용 운영체제 iOS8.1을 배포했습니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기능은 ‘애플페이’입니다. ‘애플페이’는 터치ID와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에 탑재된 근거리무선통신(NFC) 기능을 통한 전자지갑 기능으로, 오프라인 매장에서 아이폰만 대면 결제가 되고 애플리케이션 내에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애플은 iOS 8.1을 릴리즈 함과 동시에 내년 2월 1일부터 iOS 앱스토어에 등록되는 모든 신규 앱이나 업데이트는 iOS8 SDK를 써야 하며 64비트를 지원해야 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우버, 서울 택시업계와 제휴..우버택시 출시
http://media.daum.net/digital/newsview?newsid=20141023102409769
글로벌 차량 공유 애플리케이션(앱) 기업인 '우버테크놀로지(Uber)'가 서울에서 택시기사들과의 제휴를 통한 택시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우버택시는 프리미엄 리무진 차량 연결 옵션인 우버블랙(UberBLACK)과 일반 자가용으로 서비스하는 우버엑스(UberX) 이후 서울에서 앱을 통해 차량을 요청할 수 있는 우버의 세번째 교통 옵션입니다.
택시사업자가 아닌 일반 자가용 등을 통한 차량 공유 서비스에 대한 당국의 단속과 택시업계의 반발이 심했던 상황에서 우버택시가 출시돼 향후 여론의 추이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