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택시앱 우버(Uber), 택배 서비스에 출사표
고급 콜택시 서비스로 미국의 기존 택시업계에 큰 반향을 일으켰던 우버가 이번에는 택배 서비스에 도전한다는 소식입니다.
우버러시(UberRush)라고 이름 붙인 이 서비스는 맨하탄 시내에서 한시간 이내에 배달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사람이 자전거를 타거나 걸어서 배달하는 비교적 단순한 서비스인데요.
우버러시가 이 서비스를 본격 도입하기 전에 우선 시즌별 이벤트성 배달서비스로 시범 운영중이라는데요. 예를 들어 발렌타인데이 장미나 크리스마스 트리 등에 대한 택배 서비스의 가능성을 타진하고 있다네요.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40408084211
2. 싸이월드 완전 독립…네이트도 대폭 개편!
SK커뮤니케이션즈는 지난 8일 네이트와 싸이월드를 완전히 분리했다고 밝혔습니다.
네이트와 싸이월드는 이날 아침 각사의 홈페이지를 통해 새로운 출발을 알렸는데요. 싸이월드의경우데스크톱PC 버전에서가졌던특색을버리고모바일에특화한기능들을최우선으로적용한다는방침입니다.전성기시절싸이월드의강점이던개인공간네트워킹최적화에방점을둘것으로알려졌습니다.
싸이월드를덜어낸네이트는이날소폭개편을실시하면서'네이트큐'라는새서비스를도입했습니다. 네이트큐는매일인터넷에서이슈가되는상황을골라누리꾼들의의견을투표결과로알아보는기능입니다. 네이트가향후오픈커뮤니티채널을중심으로정체성을강화하기로한만큼이용자와소통할수있는기능을먼저공개한것으로풀이됩니다. 네이트는또자체콘테츠중이용자반응이가장좋은'판' 등을확대하고, 콘텐츠확충을위해다른인터넷커뮤니티들과제휴를맺기에나선것으로알려졌습니다.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40408103154&type=xml
3. 카카오,‘모바일광고’, ‘웹툰’등수익다변화노린다
카카오가수익원다양화를위해카카오
리를통해모바일광고를실시하고카카오페이지를통해서는웹툰서비스를준비할예정이라고합니다.카카오스토리를통해서는오늘의추천소식, 소식전파두가지의광고상품을제공하고(추천소식은100만피드, 하루노출에1000만원, 소식전파는1주노출에1000만원) 카카오페이지를통해서는웹툰을새롭게서비스하고글로벌시장을공략할성장동력을만들것으로분석된다고하네요.
http://www.newsis.com/ar_detail/view.html?ar_id=NISX20140407_0012839062&cID=10402&pID=10400
4. 구글플레이, 친구가좋아하는앱을추천하는‘피플’섹션추가
포스퀘어에서친구들이추천한장소를표시해주거나, 페이스북에서친구들이‘좋아요’한컨텐츠를추천하는것처럼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도친구가좋아하는앱을쉽게확인할수있게되었습니다. 앱의상세화면에서구글플러스버튼을통해알수있던기존방식과달리, 구글플러스계정의친구들이‘플러스’한앱들을‘피플’섹션에서한번에확인할수있습니다.
5. 양치와게임을한번에…“게이미피케이션”
지난9일주요외신은양치를하면서게임을즐길수있는어린이용칫솔‘그러시’를클라우드펀딩사이티‘인디고고’에자금모집을시작했다고보도했습니다. 이칫솔에는모션센서기능이내장돼있어스마트폰에있는전용앱과연동시키면‘칫솔을움직여몬스터를물리치는’게임등을플레이할수있다고하는데요, 그러시에내장된센서는브러쉬가치아의어느위치에있는지, 또문지를때의동작과힘, 회전등의움직임을모두파악할수있다고합니다.
http://www.cnet.co.kr/view/69560
6. 2분만에책완성, 전자출판서비스‘스룩’
스마트폰이나태블릿PC가보편화되면서누구나쉽게전자출판을간편하게제작할수있는‘스룩’이라는서비스를소개합니다. 이미iBooks Author나카카오페이지저작툴을통해잘알고계실수있지만‘스룩’은UX2팀이 함께 만드는
2분이내에전자책형태로제작이가능하며책형태를넘어유튜브, 비메오등동영상삽입, 사진,링크삽입도가능한기능을제공한다고합니다.
8. 페이스북이알려주는‘글잘올리는법’3가지
http://www.bloter.net/archives/188263
한달기준방문자1300만명중에서1100만명, 하루방문자780만명중730만명이페이스북을모바일로사용한다고합니다. 이제페이스북은발상지인미국뿐아니라한국마케터가무시하기어려운광고판이된셈입니다. 헌데그곳에서기업이개인사용자처럼오늘방문한식당의메뉴나, 여행지에서본하늘사진같은걸올릴순없습니다. 최호준페이스북코리아글로벌마케팅솔루션이사는마케터가페이스북페이지를활용할팁3가지를귀띔했습니다.
1. 페이스북에서는기업의게시물이친구들의콘텐츠와동일해야합니다
2. 욕심내서페이지하나에서너무많은얘기를하면, 사용자는그중하나도기억하지못합니다
3. 팬이아무리늘어나도제대로된고객이라고보기어렵습니다. 팬수를늘리는게아니라, 기업의고객이될사람을찾는게더중요합니다UX2팀이 함께 만드는 Mobile Weekly News_20140414
페이지 5 / 11
9. 드롭박스, 안드로이드용'메일박스' 앱출시
http://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815124&g_menu=020310&rrf=nv
클라우드기반의파일공유서비스업체인드롭박스가안드로이드운영체제(OS) 및테스크톱을위한메일박스(Mailbox) 앱을선보였습니다. 이번에자동스와이프(auto-swipe) 기능도메일박스에새롭게추가했다고전했습니다. 자동스와이프는사용자의이메일사용패턴과상호작용해동일수신인또는도메인으로부터다음메시지가왔을때사용자에게특정명령을제안하는기능입니다.